소개팅어플 하이하이 글로벌 마케팅 에이전시 지엠씨케이gmck와 Mou 체결 < 생활경제 < 라이프 < 기사본문


내가 선택한 답변을 통해 최적의 상대를 인공지능커플매니저가 찾아 준다. 이럴 경우 소개팅 어플 속 상호간 채팅은 사실상 익명으로 진행되는 것이나 다름없다. 소개팅 어플로 인해 발생한 피해 사례 중 일부는 채팅의 익명성을 교묘하게 악용했다.


스마트폰을 썼다고 믿기 힘들 정도로 길고 정성스러운 고민을 볼 수 있다. ‘마카롱 슈퍼스타’ 라는 명예의 전당엔 잘생기고 예쁜 사람을 볼 수 있는데 솔직히 다 비슷하게 생겼다. 질문이 많다는 것은 그말인 즉슨 틴더처럼 가볍게 만나는 사람이 아닌 조금은 진지하고 결혼하고싶어하는 사람들이 천지 수두룩빽빽하다는 말과 같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다. ㅎㅎ 나는 별로 결혼에 관심이 없고 그냥 이런저런 사람들 만나서 이야기나누고 맛있는거 먹고 저런 사람도 있구나~ 하는 걸 좋아하기에 그냥 거부감은 따로 없다. 이들 소개팅 어플은 이름과 나이, 사진 등 간단한 정보를 입력해 회원등록을 한 뒤 호감가는 이성 회원에게 만남을 신청하거나 사업자 측이 임의로 이성 회원을 주선하는 형태로 운영되고 있다. 남자친구를 만들기 위해 소개팅 나가는 것은 둘째치고, 친구들과 차 한잔 할 시간조차 내기 어려워 우울함까지 느끼던 그녀는 최근 유일한 취미생활이었던 스마트폰으로 뜻하지 않은 인연들을 만나 조금씩 활력을 되찾고 있다.


가장 흔한 방식은 대화권과 같은 아이템을 이용하여 상대이성에게 대화를 시도하는 방식인데 상대방이 수락을 하게 되면 채팅창이 열리며 대화를 할 수 있는 방식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특히 이성친구나 연인을 만들고 싶어하는 여러가지 방법들이 있지만 그중에서 소개팅 어플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그것이 정답이라고 하기에는 현실적으로 어려움을 느끼는 분들도 많습니다.


다른 앱에서 열몇명이 올 동안 이음에선 한번 올까말까다. OK받는 데에도 돈을 내야 하기 때문에 기껏 돈 써서 먼저 OK 걸어도 씹히기 일쑤다 ㅡ.ㅜ 한마디로 도박에 가깝다. 다들 누가 OK 먼저 안 해주나 눈치 보고 또 그 OK 들어온 것도 엄청 따지고 또 따져서 한번 이어지기 힘들다. 내가 관심있어하는 카테고리를 선택하여 주제에 맞는 대화를 나눌 상대방을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더 나아가 현재 20~30대 젊은이들 사이 에서는 소개팅 어플을 통한 만남이 새로 운 소개팅 문화로 정착되고 있다. 기성 세대의 시각에선 가벼워 보일 수 있겠지 만, 디지털 세대에게는 오히려 즉흥적이 고 소통이 편리한 방식으로 인해 진지한 목적으로 소개팅 어플이 사용되고 있는 것이다. 20살 대학생의 달달하고 풋풋한 로맨스는 이미 애저녁에 날려버린 30대 언저리의 남녀. 갈수록 자만추가 어려워진다는 걸 느끼는 30대 남자가 최후의 보루처럼 건드려보는 게 결국 소개팅 어플이라니.


구글 앱스토어에는 이런 데이팅 앱 개수만 170개가 넘는다.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2015년 기준 소셜 데이팅 앱 시장규모는 약 500억원 규모로 추산되며 이용 회원 수도 300만명 이상으로 밝혀졌다. 어느덧 소개팅 어플이 이성 간의 새로운 만남의 창구로 자리잡고 있는 셈이다. 하지만 더 큰 문제는 대다수의 사용자들이 어플의 ‘편리함’을 ‘가벼움’으로 받아들이고, ‘일회성 욕구 충족의 도구’로 활용하는 데에만 온 정신을 쏟는다는 것이다. 소셜데이팅 어플은 사용자가 어떻게 이용하느냐에 따라서 꿀처럼 달콤할 수도, 반대로 독이 될 수도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한다.


그래서 소개팅 어플 업자는 실제 여성을 고용하여 남성들의 유료 결제를 유도한다.이 경우 남성은 상대방이 알바인지 아닌지 알아차리기가 매우 어렵다. 적당히 나쁜 어플은 상대방 프로필 사진을 확인할 수는 있지만 대화를 하려면 유료 결제가 필요하다. 소개팅 어플 회사에서 제휴마케팅 회사에 의뢰를 하면, 수많은 블로거들이 자신의 블로그에 소개팅 어플을 소개한다.


영숙과 교제 중이던 상철을 만났다는 여성은 "저도 두 다리 쭉 뻗고 아마 다른 피해자분들도 그러실 거 같다. 솔직히 고맙단 말씀도 드리고 싶다"며 추가 피해 여성이 있을 것이라 주장했다. 현재 10만명 가량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일정 기간 사용안할 시에는 바로 자동 휴면 계정으로 변경하여, 유령 계정의 비율을 확 내렸다고 한다. 이번 계기로 어플 회사는 조금더 공정하고 사용자들의 입장을 생각해 조금더 발전되고 행상된 어플을 재공해 주시길 바랍니다.


이는 국내에서 이성을 만나기 어려운 대표적인 집단으로 꼽히는 ‘남중남고공대’, ‘여중여고여대’ 출신이 아니더라도 많은 대한민국 싱글 남녀들이 주변에서 자연스럽게 이성을 만날 기회가 없다는 것으로 풀이된다. 디자인도 깔끔하고 이용자 수도 업계 상위권이라고 하는 건 좋다. 그리고 아무래도 돈을 걸고 하는 만큼 가볍게 OK가 오가지 않는다. 먼저 약속 잡으려고 오늘 뭐하냐고 물어오던 상대가 1시간도 안 돼서 잠수 탄 사례도 봤다 -.- 그리고 돈을 내야 하기 때문인지 OK 드럽게 안 온다.

강남 휴게텔 서울 오피 강남 휴게텔 서울 오피 오피가이드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